[Day 1] 2025 유럽 종교개혁 성지순례
페이지 정보

조회 319회 작성일 25-11-03 15:28
본문
할렐루야! 주의 은혜로 종교개혁 성지순례의 첫 도시인 체코의 프라하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비행기를 갈아타는 스위스 쥬리히에서 2시간 정도 쉬는 시간을 갖습니다. 목사님께서 공동체로 이동하기 때문에 약속시간에 절대 늦거나 혼자 사라지는 일이 있으면 안된다는 주의 사항과 함께 각 조별로 쉬는 시간동안 해야할 숙제를 받고 있습니다.
일요일 저녁 비행기로 출발했지만 쥬리히에 도착했을때는 11시간 정도의 시간이 흐르고 시차 때문에 때문에 도착하니 이미 월요일 오후 입니다. 그래서 비행기 안에서 읽었던 월요일 큐티 말씀과 사도행전 읽기, 그리고 성구 암송 3개를 검사맡고 있습니다. 2시간 휴식 시간동안 체코 프라하에 갈때까지 같은 조원끼리 모여서 오늘의 큐티 말씀인 디모데후서 2장 1-13절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딤후 2:9절 복음으로 말미암아 내가 죄인과 같이 매이는 데까지 고난을 받았으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니라
우리가 복음을 위하여 죄인과 같이 감옥에 갖히는 고난을 겪을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고 우리의 헌신 가운데 그 말씀이 살아 이땅을 구원하고 계심에 주께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외어야하는 말씀 3가지는 고후 5:17, 엡 4:13, 요 13:34 절입니다. 제자학교에서 첫구절로 외웠던 엡 4:13이 나오니 왠지 뭔가를 for free로 받은 느낌입니다.
드디어 프라하에 도착입니다. 안전하게 우리를 인도하신 주님께 감사 기도를 올렸습니다. 밖을 나와보니 시차와 긴 비행으로 이미 저녁 시간이 지났습니다.
간단하게 방과 룸메이트를 배정받았습니다. 일정상 저녁을 못먹게 되었는데요, 새누리와 담임목사님이 섬기시는 유럽 선교사님 중 한분이 팀을 위해 급하게 컵라면과 물을 공수해주셨습니다~
짐을 방에 풀자마자 다시 모여서 오늘의 QT말씀으로 담임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십니다. 모일수 있는 장소 여건이 되지 않아 호텔 로비에서 잠시 모여 예배를 드립니다.
이번에는 새롭게 팀을 짜서 이번 순례길에 대한 기대와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떠나기전 종교개혁에 대해 공부하고 오늘 새누리와 우리에게 하실 말씀이 무엇인지 기대하는 분들과 마음을 활짝 열고 주시는 말씀을 받으려고 기대하는 분들 모두 주님께서 이 시간 가운데 주시는 마음을 잘 받을수 있도록 우리의 영이 예민하게 깨어있기를 기도합니다. 이번 순례길은 특이 60-70대 분들이 많이 계셔서 모두의 건강을 위해서 기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내일은 프라하성과 종교개혁자 얀 후스가 설교했던 베들레헴 교회, 황금장식으로 건축된 틴교회에 가게 됩니다.
중세시대에 정치과 종교, 삶을 지배하던 교회의 옛모습을 보며, 인간이 자신의 욕심을 위해 포장하고 왜곡했던 하나님의 진리가,
그저 말씀을 사랑하며 그 빛바래진 진리 때문에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행함으로 그 믿음을 보였던 믿음의 교부들의 삶을 통해,
주께서 어떻게 일하셨는지 보는 은혜의 순례길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오늘 우리의 삶 속에서도 말씀을 깨달으려 하지 않아서, 또는 말씀을 알지만 현실과 타협함으로 진리를 외면하는 모습들을 되짚어
주님께서 버리라고 말씀하시는 옛된 습성이 성령님의 빛 가운데 조명되기를 기도합니다.
- 이전글[Day 2] 2025 유럽 종교개혁 성지순례 25.11.04
- 다음글[Day 0] 2025 유럽 종교개혁 성지순례 25.11.02
댓글목록

이시은님의 댓글
이시은 작성일
할렐루야! 하나님, 감사합니다! 순례팀도 선교팀과 다름없이 공항에서 성경암송 시험보시는 군요~ 새누리 가는 모든곳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울려퍼집니다! 종교개혁 성지순례 저희도 기대하며 순례팀의 영육강건, 성령님의 충만하심으로 인도되시길 기도합니다.
Sola Scriptura! 승주찬!

SeanMoon님의 댓글
SeanMoon 작성일
와, 첫날부터 말씀과 기도로 시작되는 순례의 여정이라니 너무 감동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니라” 고백처럼,
이번 여정 가운데 말씀이 살아 움직이며
각자의 심령 속에 새로운 부흥과 회개의 불길이 일어나길 기도합니다.
손경일 담임목사님, 이진환 목사님, 그리고 모든 순례팀원 한 분 한 분 위에
영육의 강건함과 성령의 충만하심이 함께하시길!
Sola Scriptura! Sola Gratia! 오직 예수! 승주찬!!